삼성물산, 美 러닝브랜드 '브룩스 러닝' 국내 사업 전개

세로수길에 플래그십스토어 마련


삼성물산 패션부문, 미국 '브룩스 러닝' 국내 전개[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웰니스 트렌드와 스포츠 시장 성장에 발맞춰 미국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Brooks Running)의 국내 사업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브룩스 러닝 신발과 의류의 국내 독점 판권을 소유하는 동시에 의류는 라이선스를 별도로 획득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역량을 토대로 자체 기획 및 생산 체제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브룩스 러닝은 1914년에 론칭한 100년 전통의 미국 대표 러닝 전문 브랜드다.

미국 러닝 시장 점유율 1위(러닝 전문 편집숍 MS 기준)이고, 세계 톱3다.

현재 북미·유럽·아시아 중심으로 50여개국에 진출했고, 직진출 혹은 독점 유통 판권을 통해 홀세일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30대 젊은 러너의 증가와 웰니스 트렌드가 맞물려 러닝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러닝 전문 브랜드의 국내 독점 전개를 선택했다.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인근 세로수길에 마련될 브룩스 러닝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462.8㎡(140평) 규모로, 러너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러닝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러닝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체험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또 브룩스 러닝은 러너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러닝 허브' 공간을 전국 주요 러닝 코스에 '정거장 개념'의 소규모 시설로 확장할 방침이다.

약 15∼20평 규모의 라운지 개념으로 꾸며 러너를 위한 드레스룸, 라커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음료 및 스낵 등도 마련한다.

브룩스 러닝은 전문적인 러닝 브랜드로서 전문화된 상품 라인업을 강조하는 한편 '슈파인더' 서비스를 통해 고객별 족형, 주법을 분석한 후 개인에게 최적화된 러닝화를 추천해 줄 예정이다.

송주백 브룩스 러닝 팀장은 "브룩스 러닝은 '런 해피'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러닝을 통한 행복하고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브랜드"라며 "웰니스 트렌드와 러닝 인구 증가에 따라 러너와 끈끈하게 소통하며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세분된 러닝 시장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브룩스 러닝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에 브랜드관을 동시에 오픈한다.

브룩스 러닝 회원 가입 시 '브룩스 러닝 허브' 무료 이용 및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등 브룩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amj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