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에 대한 현실적인 판단과 조언, 그리고 전략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자기계발서 '껄끄럽고 입에 쓴 진짜 성공이야기'가 지난 10일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이자 ㈜한국주식가치평가원의 류종현 대표는 20일 "이제는 무조건적 위로만을 말하는 책들과 결별하라"며 "더 이상 성공은 명예와 지위가 아니며 성공은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이며 수많은 영역의 승자들이 누리는 행복한 삶이다"라고 말했다.

본서는 저자가 사업가, 외부기관의 임원, 한 사람의 자본투자가이자 경제활동인으로서 실제 성공에 대해 논리적으로, 구체적으로, 또 경험적으로 쓴 책이다.

저자는 현재 국내 실전가치투자 교육기관인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대표이사이자, 한국M&A투자협회 집행이사와 대한민국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 미래금융지식인포럼 회장 등을 맡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성공과정은 단순 무식한 고생길이 아니며,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성공의 과실은 크고, 깊고, 근본적이며, 확장적이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지만, 현명한 방법과 전략으로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고 초기에 집약적으로 효율에 주력하며 이후 효과(영향력)를 키우는 수순으로 성공궤도를 최적화한다면, 이내 성공가도에 도달해 더 많은 수단과 더 많은 과실을 누리게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책의 1부 '강렬한 유혹, 성공의 욕망과 현실' 편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성공 기준, 있는 그대로의 성공 개념인 효율, 효과와 실리 등을 설명하고, 2부 '껄끄럽지만 솔직한 성공이야기' 편에서는 성공과 평범함에 대한 근본적인 오해를 설명한다.

3부 '당신을 위한 다섯 가지 성공열쇠' 편에서는 강점 집중, 가치관 확립과 인생목표, 독서와 교육, 시간의 정복, 경력 혹은 사업 등 다섯 가지 성공열쇠를 각각 상술했다.

마지막으로 4부 '성공하고 싶은 당신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편에서는 좁은 국가의 범위를 벗어나 세상을 마음껏 누리는 글로벌시민, 젊은이들에게 특별히 건네는 조언과 진정한 성공의 과실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류 대표는 "이 책은 성공에 대한 지극히 현실적인 판단과 조언, 전략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라며 "생각했던 것보다 고생이 적은 성공과정과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크고 복합적인 성공과실에 놀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신간은 인터넷 서점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교보문고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