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매체 전문가들, 국제 교류로 하이난의 아름다운 스토리 전달하도록 조언

연합뉴스 사진A seminar themed "Innovating communication modes, telling Hainan stories, enhancing international communication -- building Hainan Pilot Free Trade Zone (Port)" was held in Haikou in late August 2018.

AsiaNet 75076

(하이난, 중국 2018년 9월 7일 AsiaNet=연합뉴스) 8월 말, 하이난성 하이커우시에 국제 교류 전문가들이 모였다. 하이난 국제 교류의 미래를 브레인스토밍하기 위해 “교류방식의 혁신, 하이난의 스토리 전달, 국제교류확대 - 하이난 시범 자유무역지구(항) 구축”이란 주제로 CPC 하이난성위원회 홍보국이 세미나를 주최했다.

2018년 4월 하이난에 중국적 특색을 지닌 하이난 시범 자유무역지구(Hainan Pilot Free Trade Zone)와 자유무역항을 설립한 후, 전 세계에서 더욱 많은 사람이 이 해안 지역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곳의 국제 교류 혁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호주연합통신(Australian Associated Press, AAP) CEO 부르스 데이비드슨(Bruce Davidson)은 하이난의 첫인상에 대해 “중국의 하와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경치와 투자가 매력적이고 언급했다. 그는 하이난이 좀 더 목표 관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욱 신뢰할 만하고 매력적이며 풍부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갖춘 매체를 제공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같은 메인스트림 소셜미디어를 통해 외부 세계와 공유하도록 제안했다.

중국인민대학(Renmin University of China) 신문방송학부(School of Journalism and Communication) Zhong Xin 교수는 난판(Nanfan)에서의 경작, 심해기술, 항공기술 및 기타 산업의 배양 및 개발이 하이난에 새로운 소프트파워 자원을 향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이것이 더 나은 교류 효과를 가져오고, 하이난의 국제적 이미지와 매력을 개선해 줄 것을 의미한다.

Handelsblatt(독일 경제일간지) 중국 대표 Frank Sieren은 하이난이 우월한 자연환경과 급성장 모멘텀을 자랑한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두 이점은 이 지역의 특색이다. Sieren 대표의 관점은 우크라이나인으로서 건축가였던 그의 경력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상하이 및 하이커우에 머무른 뒤, 종착역만이 그에게 이상적인 삶과 작업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확신을 얻게 됐다. 그는 “거의 모두에게 그런 꿈이 있다”라며 “살만한 환경과 만족스러운 직업을 갖는 것, 그것이 하이난이 가진 가장 설득력 있고 매력적인 광고 이미지이”라고 설명했다.

신화사(Xinhua News Agency) 뉴스정보센터 국제비즈니스개발부 국장 Sun Jing은 국내 성 및 도시로부터의 풍부한 국제 교류 사례를 공유했다. 그는 국제 교류를 잘하려면 분명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심을 사로잡는 이야기를 하며, 생각을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CPC 하이난성위원회 홍보국, 하이난성 관광개발위원회, 도시 및 카운티 차원의 홍보개발 및 관광개발위원회의 공직원과 하이난 일부 대학의 교수 및 학생, 매체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자료 제공: CPC 하이난성위원회 홍보국(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Hainan Provincial Committe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8855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