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트렌드 '위로와 격려'…4개 패키지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올해 가을과 겨울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를 '공간이 주는 위로와 격려'로 정해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에 맞춘 4가지 공간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주 52시간 근무 확대',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사회 분위기가 빠르게 변화해 집의 역할도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하는 공간이 아니라 가족이 대화를 통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새롭게 선보인 4가지 공간 패키지에는 '공간이 주는 위로와 격려'라는 키워드를 반영해 신혼 가족, 초등 저학년 가족, 초등 고학년 가족, 중·고등 가족 등 대표 가족 유형을 선정해 이들의 공간이 대화와 소통으로 집 본연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가족 유형별 공간은 거실, 안방, 자녀 방, 서재, 부엌, 욕실 등 집 전체로 구성돼 있으며 공간 패키지마다 서로 다른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한샘 관계자 "변화하는 사회에 맞는 집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집은 지친 현대인의 삶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해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에 맞춘 공간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사진

indig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