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北 김정은,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현장 시찰

송고시간2013-09-18 09:27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北 김정은,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현장 시찰
北 김정은,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현장 시찰

北 김정은,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현장 시찰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완공을 앞둔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장을 시찰하며 군인 건설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고 노동신문이 18일 전했다.2013. 9.18 <<노동신문.북한부기사참조>>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완공을 앞둔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장을 시찰하며 군인 건설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8일 보도했다.

김 제1위원장의 문수물놀이장 건설장 현지지도가 보도된 것은 지난 5월 초와 8월 초에 이어 세번째다.

그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입상이 세워질 실내 물놀이장 중앙 홀, 상점, 체육실, 식당 등을 차례대로 둘러보고 '대만족'을 표시했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

완공 앞둔 평양 문수물놀이장
완공 앞둔 평양 문수물놀이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완공을 앞둔 평양 문수물놀이장 건설장을 시찰하며 군인 건설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고 노동신문이 18일 전했다.2013. 9.18 <<노동신문.북한부기사참조>> nkphoto@yna.co.kr

김 제1위원장은 "당 창건 기념일(10월 10일)까지 세계적인 문수물놀이장을 건설해 인민들에게 안겨줄 수 있게 됐다"며 "우리 당의 사회주의 문명국 건설 구상을 맨 앞장에서 받들어가는 인민군 군인들의 결사관철의 정신이 낳은 기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인민군대가 맡고 있는 사회주의 강성국가 건설의 전구(전투구역)마다 날마다 새로운 기적이 창조되고 있다"며 "이런 군대를 갖고 있는 것은 우리 당의 긍지이며 최고사령관의 자랑"이라고 치켜세웠다.

문수물놀이장은 미림승마구락부(클럽), 김일성종합대학 과학자아파트 등과 함께 북한이 당 창건 기념일까지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주요 건설사업이다.

김 제1위원장의 이날 현지지도에는 리재일 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 박태성·마원춘 당 부부장이 동행했다.

ljglor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