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tvN '꽃보다 할배', 미국 NBC 방송에 포맷 수출

송고시간2014-09-03 10:38

댓글

국내 예능프로 최초 미국 지상파 방송에 수출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tvN 인기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미국에 상륙한다.

tvN은 '꽃보다 할배'가 미국 메이저 지상파채널 NBC에 포맷을 수출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예능 프로그램이 미국 지상파 채널에 포맷을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N은 미국 배급사 스몰월드IFT를 통해 '꽃보다 할배'의 포맷을 NBC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미국판 '꽃보다 할배'의 제목은 '베터 레이트 댄 네버'(Better Late than Never:더 늦기 전에)로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할배'들과 젊은 짐꾼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는 '꽃보다 할배'의 기본 구성을 그대로 따를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할리우드 스타들을 섭외 중이며, 영화 '버킷 리스트' '헤어 스프레이' '시카고' 등을 만든 미국 유명 프로듀서 크레이그 제이단과 닐 메론 콤비가 제작에 참여한다.

tvN은 "국내 방송 프로그램 포맷은 기존 아이디어 수출 등 제한적이었던 형태를 벗어나 신한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방송콘텐츠의 부가가치 창출과 산업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꽃보다 할배'에 앞서 케이블 프로그램 중에서는 '슈퍼스타K' '더 지니어스' '슈퍼디바' '더 로맨틱' 등이 해외에 포맷을 수출한 바 있다.

tvN '꽃보다 할배', 미국 NBC 방송에 포맷 수출 - 2

prett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