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밀 지도제작 업체

(라스베이거스 2019년 1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작년 세계 자율주행 산업에서는 극심한 경쟁이 발생했다. 자율주행 산업에서 두 개의 키워드는 '대량 생산'과 '산업 구조 변화'다. CES 2019에서도 자율주행은 여전히 뜨거운 주제다. 주요 제조업체는 자사의 최신 기술과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중국 기업들은 유럽과 미국의 자율주행 업체를 대상으로 강력한 기술과 이점을 보이고 있다.

자율주행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고해상도 지도와 자가 위치선정 모듈이 필수다. 중국에서는 신생 혁신 기술 스타트업 기업들이 고정밀 지도 개발의 선두주자가 됐다. CES 2019에서 중국 기업 Kuandeng Technology는 심층적인 기술 축적, 강력한 기술 독창성 및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지도제작 업체가 사용하던 데이터 수집, 측정 및 작성 방법을 바꿔 놓았다. Kuandeng Technology는 지속적인 기술 반복을 통해 정확하고 풍부한 지도 데이터 제작, 품질 검사 및 갱신을 완료했으며, 고해상도 지도 대량 생산의 병목 현상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중국의 자율주행이 조만간 유럽 국가와 미국의 자율주행을 따라잡을지도 모른다.

Kuandeng Technology의 주요 제품은 사전 설치되는 고해상도 지도, 고정밀 지역화 및 크라우드소싱 지도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한편, Kuandeng Technology는 시각에 초점을 맞춘 측량 방식을 채택하고, 고정밀과 저비용 간의 모순 문제를 해결했다. Kuandeng Technology는 또한 크라우드소싱과 실시간 업데이트를 실현함으로써, 자율주행 분야에서 업계의 통점을 극복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지도 처리 기술이 전통적인 지도제작 방식을 뒤엎고, 대규모 지도제작 영역에서 병목 현상을 해결했다.

이 인공 지능 기술을 통해 풍부한 기능의 고정밀 지도를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뿐만 아니라 Kuandeng Technology의 측량 유닛 수도 증가하고 있어, 커버리지가 더욱 구체적이고 복잡한 도로로 점차 확장될 전망이다.

지금까지 Kuandeng은 중국에서 20대가 넘는 지도 측량 차량을 대거 인수했으며, 2019년 1분기까지 50대가 넘는 지도 측량 차량을 보유할 전망이다.

관련 링크: http://www.kuandeng.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112/2345390-1

Unicorn company of high-precision map in China might overrun Autonomous Driving industry in Europe and America

출처: Kuanden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