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북한단신] 주북 러시아 대사, 대동강외교단회관서 연회

송고시간2019-02-13 22:3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가 러시아의 '외교 일꾼절'에 즈음해 13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연회에는 북한의 임천일 외무성 부상과 문재철 외교단사업총국 부총국장, 주북 외교·국제기구 대표들이 초대됐다.

▲ 최태복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13일 만수대의사당을 예방한 시싸왓 캄싸리 주북 라오스 대사를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시 서성구역에 사는 김녹주 할머니에게 100세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3일 소개했다.

▲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광명성절, 2월 16일)을 기념해 13일 북한 주재 유엔 상주조정자 사무소,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아동기금(UNICEF),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보건기구(WHO) 대표부 직원들이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찾아 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을 맞아 공로 있는 지식인들에 대한 국가학위학직 수여식이 13일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공로가 있는 일꾼들과 단위들에 '김정일 훈장'을 수여하는 내용의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도 지난 9일 발표됐다.

▲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을 기념하는 재일조선인예술단의 음악·무용 종합공연 '2월의 축복 속에 빛나는 총련'이 13일 평양대극장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박춘남 문화상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을 기념해 '위대한 한 생'이라는 주제로 한 우표들이 13∼22일 조선우표전시장에 '집중 전시'된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을 기념하는 미술작품 전시회 '조선의 국수-소나무'가 13∼27일 평양국제문화회관에서 열린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을 기념해 주북 무관단이 13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꽃바구니와 편지를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무관단장인 알렉세이 바르투소프 러시아 대사관 무관이 이날 노광철 인민무력상에게 꽃바구니와 편지를 전달했다.

▲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을 기념하는 제9차 요리기술 경연이 리주오 내각 부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 평양면옥에서 개막했다고 조선중앙TV가 13일 소개했다.

▲ 제23차 김정일화 축전에 참가하는 왕문일 중국단둥신보과학기술유한공사 이사장과 일행, 왕해부 중국연변혁교상무유한공사 총경리와 일행, 최룡호 평양과학기술대학 공동운영 부총장이 1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이에 앞서 리상군 중국화초협회 두견화분회 부회장과 일행이 평양에 도착했다.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