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16댓글페이지로 이동

"잊지 않겠습니다"…내일 안산서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종합)

송고시간2019-04-15 13:46

댓글16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산=연합뉴스) 이복한 김광호 기자 = "참사 발생 후 5년. 희생자들을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안전한 사회를 염원하겠습니다."

세월호참사 5주기를 맞아 16일 오후 3시 경기도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 당시 참사로 희생된 261명의 단원고 학생 및 교사를 추모하고, 안전사회를 염원하는 기억식이 열린다.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

[안산시 제공]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위원장 장훈)와 4.16재단(이사장 김정헌)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행정안전부·해양수산부·경기도·경기도교육청·안산시가 지원하는 이 행사에는 유가족과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정 도 교육감, 윤화섭 안산시장, 각 정당 대표 및 국회의원 등도 자리할 예정이다.

기억식은 오후 3시 안산시 전역에 1분간 울리는 추모사이렌을 시작으로 희생자 추모 묵념, 유 부총리와 장훈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위원장 등의 추도사, 기억 공연, 추도시 낭송, 기억 영상, 기억편지 낭송, 기억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세월호참사 5주기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추모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지난 12∼14일 안산시 일대에서 세월호 5주기 추모 행사 '경기페스티벌-약속'을 펼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도 이달 한 달을 '노란 리본의 달'로 지정한 뒤 세월호참사의 교육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교육체제 전환의 각성을 촉구하는 내용의 심포지엄 등 다양한 추모사업을 하고 있다.

단원고에서는 지난 2월 참사 희생 학생 250명에 대한 명예 졸업식이 열리기도 했다.

kwa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