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17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와 코치 48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수여했다.

에듀힐링센터는 공교육 기관 중 처음으로 심리상담센터를 설치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치유를 위한 통합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력을 증원해 올해 48명에 이른다.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 활짝 힐링캠프, 학생과 함께하는 코칭 여행 교육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과 모니터링에도 참여한다.

논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나눔가게 운영

(논산=연합뉴스) 충남 논산시는 지난달부터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기부 물품을 모아 판매하는 나눔가게를 운영한 결과 지금까지 37만원의 수익금을 모았다고 17일 밝혔다.

나눔센터는 논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해월로 125번길 26)에서 운영 중이며, 누구나 가정에서 잘 쓰지 않는 정상 물품들을 기증할 수 있다.

지난 13일에는 나눔가게를 알리기 위해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여해 센터회원들이 폐기름으로 만든 빨랫비누 80개를 판매하기도 했다.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자율돈통'을 개봉해 수익금을 산정하며 연말에 수익금으로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금산품목연구회 26∼27일 농산물 홍보판매전

(금산=연합뉴스) 충남 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는 26∼27일 이틀간 금산로컬푸드에서 농산물 홍보판매전을 연다.

판매전에서는 제철과일인 딸기와 토마토 등 신선한 과일과 쌈채소, 오이, 호박, 야채 등 질 좋은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제공한다.

지난 2월 자매결연한 태안군품목농업인연구회가 생산한 태안군의 청정 소금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한우와 양돈 등 정육코너에서도 축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는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토요일 정례적으로 특판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충남교육청 권역별 고문 노무사 위촉

(홍성=연합뉴스) 전국 시·도교육청 중 처음으로 고문 노무사 7명을 위촉해 청소년 부당노동행위 상담과 권리구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충남교육청은 올해도 고문 노무사 5명을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천안·아산·예산을 담당하는 1권역에 이철, 김성훈 노무사, 보령·홍성·청양·서천을 담당하는 2권역에 박정기 노무사, 논산·계룡·공주·금산을 담당하는 3권역에 우재식 노무사, 서산·당진·태안·부여를 담당하는 4권역에 최선영 노무사를 각각 위촉했다.

고문노무사는 청소년 대상 노동법률 상담과 자문, 청소년 노동 권리찾기 지원, 청소년 노동현장 방문지도, 노동인권교육과 교육감이 요청하는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min365@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