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3댓글페이지로 이동

고유정, 의붓아들 숨진 당일 커뮤니티에 어린이 참여행사 제안

송고시간2019-06-16 20:07

댓글3댓글페이지로 이동

충북경찰, 제주청서 고유정 휴대전화·컴퓨터 넘겨받아 정밀분석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구속)의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을 수사 중인 충북 경찰이 제주경찰청으로부터 고 씨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넘겨받아 분석하고 있다.

'고유정 전 남편 추정' 유해 일부 발견 (CG)
'고유정 전 남편 추정' 유해 일부 발견 (CG)

[연합뉴스TV 제공]

청주 상당경찰서는 제주청에서 넘겨받은 고 씨의 휴대전화 3대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2대를 디지털포렌식 하는 등 정밀 분석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포렌식은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에 저장된 자료를 분석해 법정에 제출할 증거를 확보하는 과학 수사기법이다.

경찰은 고 씨의 의붓아들 A(4)군이 숨진 지난 3월 2일을 전후로 고씨가 주변인과 나눈 대화, 인터넷 커뮤니티 작성 글, 검색 기록 등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A군은 숨진 날을 기준으로 6개월 전의 자료까지 복원해 고씨가 의붓아들 죽음과 관련된 기록을 남겼는지 분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유정, 의붓아들 숨진 당일 "애들 좋아하는 솜사탕 이벤트 열자"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고유정 검찰 송치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고유정 검찰 송치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피의자 고유정이 12일 오전 제주 동부경찰서에서 제주지검으로 송치되고 있다. 2019.6.12 jihopark@yna.co.kr

경찰 관계자는 "앞서 제주 경찰이 고 씨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분석했지만, 이는 전 남편 살인 사건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며 "현재 충북에서는 의붓아들 사망 사건과 관련된 기록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앞서 확보한 고 씨 현재 남편의 휴대전화 분석 자료 등을 종합해 고 씨 부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고 씨는 의붓아들이 숨진 날인 지난 3월 2일 새벽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인터넷 커뮤니티에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 개최를 제안하기도 했다.

고 씨는 이날 새벽 0시 5분께 "아파트에 영유아나 학생 자녀를 둔 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었으면 좋겠다"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이벤트와 바자회를 열었으면 한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찰은 이런 고 씨의 행적이 A군의 죽음과 연관성이 있는지 수사하고 있다.

고 씨의 재혼 남편 B(37)씨는 부인 고 씨가 자신의 아들을 숨지게 한 정황이 있다며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logo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