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달 8일 개최(종합)

송고시간2019-06-26 17:06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文대통령, 국회에 지난 20일 인사청문요청안 제출

배우자 60억원대 재산 형성 배경 '송곳 검증' 전망

차기 검찰총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CG)
차기 검찰총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이동환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내달 8일 실시한다.

여야 교섭단체 3당 법사위 간사들은 26일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런 내용의 인사청문회 실시 일정에 합의했다.

자유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7월 1일 인사청문회 개최를 위한 전체회의를 열고, 8일 오전 10시에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3당 간 합의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송기헌 의원은 '당초 7월 5일로 예정했던 것 아니냐'는 취재진 질문에 "(인사청문회 실시 안건을 의결하기 위한) 전체회의가 7월 1일 열리기 때문에 증인소환 절차 등을 고려해 8일 개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일 윤 후보자의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인사청문회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인사청문요청안이 제출된 날부터 20일 이내에 마쳐야 한다.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윤 후보자는 본인과 배우자 등 가족의 재산으로 총 66억73만7천원을 신고했다.

본인의 재산은 2억401만9천원으로, 모두 예금이었으며 나머지 63억9천671만8천원은 배우자 재산이었다.

인사청문회에서는 배우자가 60억원대 재산을 형성한 배경 등과 관련해 송곳 검증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goriou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