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국립과학관 7월부터 '우주특별전' 개최

송고시간2019-06-30 12: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유관 국립과학관들은 다음 달부터 '우주'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 인류 달 착륙 50주년과 국제천문연맹(IAU)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7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 '우주로의 도전' 특별전을 연다. 전시물을 통해 인류의 우주 탐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우주인 훈련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도 있다. '3D(3차원) 입체 퍼즐 우주왕복선'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전시는 9월 11일부터는 국립광주과학관에서, 12월 13일부터는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각각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은 7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우주연구실 인턴체험 특별전'을 연다. 학생이 천문학자가 됐다는 가정 아래 연구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7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는 우주 전시물에 대해 해설해주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13일에는 달 착륙 50주년 특별관측회가 열린다.

국립중앙과학관은 7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으로 '항공우주특별전'을 연다. 전시에는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엔진 실물과 아리랑·천리안 위성 및 달 궤도선 모형 등을 볼 수 있다.

구혁채 미래인재정책국장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우주 전시물을 보고 체험하며 우주에 대한 꿈을 기르기 바란다"고 밝혔다.

s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