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KBS, 日 불매운동 보도에 한국당 로고 노출 사과

송고시간2019-07-19 15:4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KBS, 日 불매운동 보도에 한국당 로고 노출 사과 - 1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KBS가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보도하는 뉴스 리포트에서 자유한국당 로고를 노출한 데 대해 사과했다.

KBS는 19일 공식 입장을 내고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화제가 되는 있는 동영상(GIF) 파일을 앵커 뒤 화면으로 사용하던 중 해당 로고가 1초간 노출되면서 일어난 일"이라고 경위를 설명했다.

KBS는 "관련 내용 파악 즉시 홈페이지 등에서 해당 리포트의 서비스 중지와 이후 내용 수정 등 시정조치를 했다"며 "사전에 걸러내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문제가 된 화면은 전날 '뉴스9'에서 앵커가 일본 제품 불매운동 리포트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뉴스9'은 "안 사요, 안 가요, 안 팔아요" 등 불매운동을 상징하는 문구 안 'ㅇ'에 일장기 그림을 넣었다. 이후 이어진 "안 뽑아요" 앞에는 자유한국당 로고를, "안 봐요" 앞에는 조선일보 로고를 사용했다.

이에 KBS공영노동조합은 성명을 내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본질을 잘 드러낸 것이라고 판단된다. 혹시 반일 운동을 보수 세력에 대한 반대 운동과 연결 지으려는 의도가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해당 영상은 의도적으로 편집하지 않으면 방송이 나갈 수 없다. 앵커 배경화면에도, 기자의 리포트 화면에도 등장했다"며 "이번 사안은 기술적인 실수의 방송사고가 아니라고 본다"고 밝혔다.

nora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