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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영업이익 20% 증가…"해외 광고사업 중심 성장"(종합)

송고시간2019-07-22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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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영업이익 20% 증가…"해외 광고사업 중심 성장"(종합) - 1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최재서 기자 = 삼성 계열 광고사 제일기획[030000]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94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9.1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8천633억원으로 5.18%, 당기순이익은 441억원으로 4.52% 줄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는 코웨이 등 주요 광고주 이탈에도 마켓컬리 등 신규 광고주로 작년 수준의 실적을 달성했다"면서 "유럽과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모든 지역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의 해외사업 비중을 보면 작년 연간 72%에서 올해 상반기 75%로 늘었다.

이중 유럽의 올해 상반기 매출에서 외주비 등 원가를 제외한 영업총이익이 작년 상반기 대비 15% 성장했다. 중남미와 중동 등에서도 영업총이익이 각각 29%, 24% 급성장했다.

이밖에 삼성 계열 광고주 비중은 작년 연간 71%에서 올해 상반기 70%로 소폭 줄었고, 디지털 사업 비중은 같은 기간 34%에서 38%로 증가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해외에서 디지털과 리테일 분야 광고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데이터 기반 플랫폼 사업도 고도화될 전망"이라며 "신규 광고주를 개발하고 지역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제일기획 해외 영업총이익 비중
제일기획 해외 영업총이익 비중

[출처=제일기획 실적발표자료]

cho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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