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찰청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 출정식…첫 공식 참가

송고시간2019-08-02 15:00

댓글

11개 종목 63명 선수단 파견

경찰청
경찰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경찰청이 오는 8∼18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에서 열리는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에 처음으로 공식 참가한다.

경찰청은 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 1층 문화마당에서 '2019 청두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 출정식'을 열었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67개국 선수단 7천800여 명이 참가해 56개 종목 경기가 진행된다.

경찰청에서는 야구와 테니스, 주짓수 등 11개 종목에 63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한국 경찰이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에 선수단을 공식적으로 파견하는 것은 처음이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는 경찰·소방관들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축제이자, 여러분이 주인공인 행사"라며 "대한민국 경찰관 대표라는 자부심을 품고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선수대표로 나선 인천지방경찰청 김성용 총경은 "선수단이 대한민국 경찰의 얼굴임을 잊지 않고 경기력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에서도 모범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선수단 참가를 계기로 직장 내 동호회·취미 활동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고 다음 대회에도 선수단이 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ih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