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영문 관세청장, 삼성전자 등에 세정지원 방안 설명(종합)

송고시간2019-08-13 16:33

댓글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관세청은 김영문 청장이 13일 경기 화성 삼성전자[005930] 반도체 공장과 충남 천안의 중견기업 이엔에프테크놀로지[102710]를 방문해 관세행정 지원 방안을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방문한 김영문 관세청장
삼성전자 방문한 김영문 관세청장

김영문 관세청장(가운데)이 13일 오후 경기 화성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자료:관세청)

이번 방문은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우리 기업의 일본산 주요 소재 수입 동향을 점검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화학제품을 수입·제조하는 기업이다.

김 청장은 이날 이들 기업의 소재와 부품 등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수출규제와 관련한 건의사항을 들었다.

김 청장은 "규제 대상 품목의 물량확보 단계부터 신속통관, 세정지원, 대체 수입선 컨설팅까지 관세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세청은 규제대상 물품이 신속하게 통관될 수 있도록 24시간 상시 통관지원 체제를 가동하고, 서류 제출 및 검사 선별 최소화, 감면 대상 사전심사 등 수입통관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또 피해 업체에 관세 납기를 연장하거나 분할납부, 수입부가세 납부 유예 등 자금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한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공장을 방문한 김영문 관세청장
이엔에프테크놀로지 공장을 방문한 김영문 관세청장

김영문 관세청장(오른쪽에서 5번째)이 13일 충남 천안 이엔에프테크놀로지 공장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료: 관세청)

banan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