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임형주, 광복절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싱글

송고시간2019-08-14 10:5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윤동주 시 '새로운 길'에서 영감얻은 '어 뉴 로드'

임형주 싱글음반 '어 뉴 로드' 커버
임형주 싱글음반 '어 뉴 로드' 커버

[디지엔콤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팝페라 테너 임형주(33)가 광복절인 15일 여덟번째 싱글음반 '어 뉴 로드'(A New Road)를 발표한다.

14일 소속사 디지엔콤에 따르면 '새로운 길'이란 뜻의 이 음반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발매하는 디지털 싱글이다.

임형주는 독립의 염원을 담아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간 선구자들인 독립운동가와 애국지사들의 위대하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자 윤동주 시인의 시 '새로운 길'에서 영감을 얻어 음반 제목을 붙였다.

음반에는 임형주가 2015년 MBC TV '복면가왕' 가왕 후보 결정전에서 불러 화제가 된 윤심덕의 '사의 찬미'가 타이틀곡으로 수록됐다.

또 안익태의 애국가에 앞서 임시정부 시절 스코틀랜드 민요 '올드 랭 사인'(Auld Lang Syne)에 가사를 붙여 불린 '독립군 애국가', 우리 대중가요 효시 중 하나로 회자하는 '희망가'도 담겼다.

이 작업에는 임형주와 20여년간 호흡을 맞춘 이상훈 음악감독, 코리안 내셔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참여했다.

소속사는 "3곡 모두 일제강점기 광복의 열망을 품고 살아간 우리 민족의 애환을 달래주던 뜻깊은 노래들"이라며 "임형주의 맑고 서정적인 목소리와 깊은 음악성으로 새롭게 탄생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정신을 되새기는 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임형주는 15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제74주년 광복절 정부경축식에 초청돼 '광복환상곡'을 부를 예정이다.

mim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