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물로'…충남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

송고시간2019-08-14 16:3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3D 프린터 이용해 로봇 만들고 그림책도 제작

충남도서관 내 메이커 스페이스
충남도서관 내 메이커 스페이스

[충남도서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충남 내포신도시 내 충남도서관은 14일 도서관 3층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 등을 활용해 누구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물로 만들 수 있는 작업 공간이다.

도서관 3층 내 440㎡ 규모의 집중 열람실을 리모델링한 메이커 스페이스는 3D 체험 공간과 교육·창작 공간, 동영상 제작 공간, 레이저 작업 공간, 학습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 비닐 커터, 3D 스캐너, 3D 펜, 노트북 등 다양한 장비와 전자기기, 납땜 기구, 전동 드릴 등 각종 공구가 마련돼 있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한다.

'3D 프린팅 책갈피 만들기', '3D 펜으로 무엇이든 그려요', '코딩과 아두이노' 등으로 구성된 기본 교육 프로그램과 심화 과정의 기획 프로그램('3D 프린팅으로 발명하는 도서 용품', '3D 프린팅으로 만드는 그림책 속 한 장면', '모바일 로봇' 등)이 운영된다.

충남도서관 관계자는 "장비 교육을 받은 이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들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