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10·20대도 건강기능식품 찾는다…'이너뷰티' 제품 날개

송고시간2019-08-16 09:5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못지않게 '먹는 화장품'에 대한 10∼20대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는 16일 '이너뷰티' 제품으로 불리는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들어 8월 14일까지 랄라블라의 건강기능식품 부문 매출 가운데 10∼20대 고객의 매출 증가율은 73.8%를 기록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40∼50대 고객의 매출 증가율인 34.7%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다.

10∼20대 고객은 콜라젠, 히알루론산, 유산균 등 이너뷰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주로 구매했다.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이너뷰티 관련 상품 비중도 2018년 6.9%에서 올해 들어 28.7%로 증가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내에서도 이너뷰티 상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관련 상품들을 먼저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 구매하는 고객
건강기능식품 구매하는 고객

[랄라블라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