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당진 시민봉사센터·장애인회관 한 건물에…2021년 상반기 완공

송고시간2019-08-16 09:4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당진시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당진시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당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당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충남 당진시민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이 채운동 일원에 세워진다.

당진시는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김홍장 시장 주재로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 설계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한 건물에 들어서는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은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면적 2천470㎡ 규모로, 오는 12월 착공해 2021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사업비는 62억원이다.

시민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민간봉사단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장애인회관은 장애인 복지시설로 활용된다.

시는 설계용역 착수에 앞서 지난해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공유재산 심의 등 행정절차를 모두 마쳤다.

지난 6월 설계공모를 통해 소솔건축사사무소와 볼드아키텍츠를 설계용역사로 선정했다.

설계용역은 오는 11월 완료된다. 설계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설계공모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하되 현장여건을 고려해 이용자 편의와 효율성을 갖춘 건축물이 되도록 설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시민자원봉사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건립 외에 종합복지타운 일원에 내년 상반기까지 20억원을 들여 지상 2층, 건물면적 661㎡ 규모의 노인회관 건립도 추진 중이다.

sw21@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