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해외 우수 인재 직접 뽑는다…CJ, '글로벌데이 인 LA' 개최

송고시간2019-08-18 12:5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CJ그룹은 17~18일(현지시간)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LA 컨벤션센터에서 'CJ 글로벌데이 인 LA'를 열었다고 밝혔다.

'CJ 글로벌데이'는 식품·바이오·물류·엔터테인먼트 등 CJ 핵심 성장동력 사업과 관련한 현지 인재들을 초청해 CJ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컬처 페스티벌 케이콘(KCON)을 즐기는 행사다.

'글로벌데이 인 LA'
'글로벌데이 인 LA'

[CJ그룹 제공]

CJ는 미국 현지인들에게 CJ그룹을 소개하고, 장기적으로 우수 인재들을 확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LA에서 글로벌데이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CJ주식회사 박근희 부회장과 CJ제일제당 신현재 대표, CJ ENM 허민회 대표, CJ올리브네트웍스 이경배 대표 등 그룹 주요 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다. 현지 학계와 연구소 석·박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 220명도 참석했다.

특히 계열사별 공간에서 진행된 2부 순서에서는 CJ제일제당(슈완스), CJ대한통운(DSC),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IT 사업 부문)가 별도 세션을 준비해 참석자들과 소통 자리를 가졌다.

글로벌데이에 앞서 15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한미학술대회'에서는 CJ제일제당 신 대표가 직접 나서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에 나섰다.

CJ주식회사 김진국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행사에서 채용된 인재들은 미국뿐 아니라 CJ가 진출한 해외 국가에서 근무할 기회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