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직업계고 학생 위한 '수원형 도제학교' 가동

송고시간2019-08-20 10:5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현장 실무능력 키우고 취업도 지원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고 기업 취업도 돕는 '수원형 도제학교'가 20일 운영을 시작했다.

수원형 도제학교는 기업의 전문가가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론·실무교육을 한 뒤 채용까지 지원하는 지자체·학교·기업간 교육 협력모델이다.

'수원형 도제학교' 운영협약
'수원형 도제학교' 운영협약

(수원=연합뉴스)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고 기업 취업도 돕는 '수원형 도제학교'가 20일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은 올 3월 18일 수원시가 수원교육지원청·수원상공회의소·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과 '수원형 도제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2019.8.20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학생은 졸업 후 기업에 취업하게 되고, 기업에서는 신규 직원에게 새로 직무교육을 할 필요 없이 기술경쟁력과 현장실무 능력까지 갖춘 인력을 확보하게 돼 양측 모두에게 '윈윈'이 된다.

수원시가 올 3월 수원교육지원청·수원상공회의소·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과 '수원형 도제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운영을 준비해왔다.

올해 교육과정에는 수원공업고등학교(28명), 삼일공업고등학교(71명), 한봄고등학교(29명) 등 3개 학교에 재학 중인 2~3학년 학생 128명이 참여한다.

도제학교 교육은 정규과정과 특별과정으로 나눠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된다.

IT(정보통신기술) 관련 과목으로 구성된 정규과정은 ▲ 3D프린터 ▲ 드론 스쿨 ▲ 코딩 교실 등으로 17주 동안 진행된다.

겨울방학에 열리는 특별과정은 정규과정 '드론 스쿨'을 마친 학생 가운데 졸업 후 군 특기병(드론 병과) 입대 희망자를 대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반'을 운영한다.

도제학교 교육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내 메이커스페이스·드론교육장 등 현장 실습장과 삼일공고 공동학습공간에서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겠다"라며 "수원형 도제학교가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는 매향여자정보고·삼일공고·삼일상업고·수원공고·수원농생명과학고·수원정보과학고·한봄고·수원하이텍고(마이스터고) 등 8개 직업계 고등학교에 총 7천200여 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hedgeho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