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전경련 산하 한경연, 더불어민주당과 경제현안 간담회

송고시간2019-08-20 13:5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민주당, 현 정부 출범 이후 한경연 첫 공식 방문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이 더불어민주당과 경제 현안을 논의했다.

한경연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민주당 의원들과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른바 '전경련 패싱'이 이어짐에 따라 현 정부 출범 이후 민주당이 한경연을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경연은 "민주당 의원들이 우리 경제가 처한 어려움을 현장으로부터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간담회를 요청해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주당에서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해 백재현·유동수·서삼석·위성곤·맹성규·김병관 의원이 참석했다. 한경연에서 권태신 원장(전경련 부회장)과 배상근 전무 등 8명이 자리했다.

권태신 원장은 인사말에서 "일본의 수출규제를 이겨내는 것도,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도 모두 기업"이라며 "규제개혁과 노동개혁으로 기업투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권 원장은 또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의 교란은 상시화될 수 있다"며 "부품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간담회는 한경연이 '한국경제 현황과 과제', '일본 경제제재 현황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양측의 자유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한경연은 앞으로도 경제 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의원과의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경련 산하 한경연, 더불어민주당과 경제현안 간담회 - 1

justdust@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