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LG전자 롤러블TV, IDEA 최고상…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송고시간2019-08-22 13: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금상…LG 제품, 금상 2개 등 총 13개 수상

LG 시그니처 올레드TV R
LG 시그니처 올레드TV R

[LG전자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066570]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에서 금상 2개와 은상 1개 등 모두 13개의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1천700여점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LG전자의 롤러블TV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TV R'와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Ceiling Fan)는 나란히 금상을 받았다. 금상은 출품작 가운데 상위 약 3%에만 주어지는 최고상이다.

특히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앞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이와 함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사용자경험(UX)에서도 은상을 받으며 또 하나의 수상 기록을 남겼다.

65인치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 뷰(Full View)',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Line View)',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Zero View)' 등을 구현해 TV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Ceiling Fan)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Ceiling Fan)

[LG전자 제공]

human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