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시, 지방공무원 교육훈련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송고시간2019-08-25 12: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행정안전부 로고
행정안전부 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시·도 교육훈련분야 2018년도 실적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서울시를, 우수기관으로 강원도를 각각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안부는 16개 시·도 및 교육원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교육 실태를 ▲ 교육훈련기관의 전문성 ▲ 협업시스템 활성화 ▲ 교육훈련 기반 조성 ▲ 국정과제 및 시책교육 역점추진 등 4개 분야로 나눠 평가했다.

2017년도 실적 평가 최우수기관인 경기도는 이번 평가에서 제외됐다.

평가 결과 서울시는 '지능형 학습통합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가산점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시스템은 학습자의 학습 이력과 성향을 체계적으로 진단해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원도는 외부 강사에 의존하지 않고 현직 공무원 등 현업 전문가를 '내부강사'로 발탁해 교육에 활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 대상 시·도 전체 평균 점수는 69.2점으로 지난해의 64.4점보다 상승했다. 시·도별 점수와 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행안부는 "교육훈련기관 전문성과 협업시스템 활성화 부문을 중심으로 전반적으로 점수가 올랐다"고 설명했다.

행안부는 서울시와 강원도 등 이번 평가에서 상위에 든 지자체에는 표창 수여, 장기 교육과정 기회 확대 등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inishmor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