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8댓글페이지로 이동

'日여성 폭행' 한국남성 폭행 혐의 입건…모욕 혐의도 수사

송고시간2019-08-26 11:30

댓글8댓글페이지로 이동

경찰, 해당 남성 출석요구…피해자도 2차 조사

시민들, 남성 비판 잇따라…"국격에 흠집", "일본 사람이 무슨 죄"

일본 여성 폭행하는 한국 남성 영상 확산
일본 여성 폭행하는 한국 남성 영상 확산

(서울=연합뉴스)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과 사진이 인터넷에서 퍼지자 경찰이 진위 파악과 영상 속 남성 추적에 나섰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홍대 앞에서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에게 폭언·폭행당하는 영상과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당 남성을 추적하고 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경찰이 이른바 '홍대 일본인 여성 폭행' 동영상과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한국인 남성을 폭행 혐의로 입건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 마포경찰서 관계자는 "해당 남성을 폭행 혐의로 입건하고, 모욕 혐의도 수사 중"이라며 "출석 요구를 하고 있다"고 26일 말했다.

경찰은 동영상에 나온 피해 일본인 여성 A씨도 전날 불러 2차 조사를 했다. A씨는 1차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한국 남성 B씨가 자신의 일행을 쫓아오며 추근거려 거부했더니 욕설을 퍼붓고 폭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조사 도중 어지러움을 호소해, 구급차를 불러 병원에 이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거리에서 한 남성이 영상 촬영자를 위협적으로 뒤따라오며 일본인과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과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문제의 동영상 속 남성이 여성으로 보이는 넘어진 여성의 머리카락을 움켜잡은 사진도 함께 올라와 논란이 확산했다.

조사 마친 '일본 여성 욕설·폭행' 영상 속 남성
조사 마친 '일본 여성 욕설·폭행' 영상 속 남성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과 사진이 인터넷에서 퍼져 논란이 확산한 가운데 경찰이 영상 속 피의자의 신병을 확보했다. 24일 오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남성이 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seephoto@yna.co.kr

경찰은 24일 동영상에 나온 일본인 여성 A씨와 한국인 남성 B씨를 불러 각각 조사했다. B씨는 조사를 마치고 나와 취재진에게 "(촬영된 영상은) 조작된 것이고, 폭행한 적 없다"고 주장했다.

한국 누리꾼들은 관련 뉴스 댓글이나 SNS에 댓글을 통해 경색된 한일 관계에도 한국을 찾은 일본인을 공격했다며 해당 남성을 비판했다.

한 누리꾼은 "어렵게 한국에 온 사람인데 이것은 아니다"라며 "철저하게 조사해서 엄벌해야 한다. 나라 망신이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밖에 '아베 (일본 총리)가 미운 것이지 일본 사람이 뭔 죄가 있나', '매국노와 다름없다. 일본에 시빗거리를 만들어줬다', '국격에 흠집을 냈다' 등 비판의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일본인 여성 폭행' 한국남성 경찰 조사..."폭행·모욕죄 검토"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p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