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KAI 안현호 사장 취임…"미래 먹거리 발굴에 총력"

송고시간2019-09-05 12: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안현호 사장이 5일 공식 취임했다.

KAI는 이날 경남 사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안현호 내정자를 제7대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안 사장은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미래 먹거리 발굴로 KAI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수출 확대와 신사업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KAI는 국산 항공기 마케팅 활동 강화와 원가절감을 추진하는 한편, 핵심기술의 연구개발(R&D) 확대 등으로 신사업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안 사장은 또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혁신하지 못하는 산업과 기업은 도태될 것"이라면서 "현재 주어진 여건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제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항공우주산업 전체를 성장시키기 위해 고객, 협력사 등과 함께 상생 협력하는 방향도 제시했다.

안 사장은 "중소 협력사를 육성하고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항공업체로 도약해야 한다"면서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할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사장은 취임식 후 항공기 생산현장과 개발센터, 성능개량과 항공정비(MRO) 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항공서비스(KAEMS)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안현호 KAI 신임 사장
안현호 KAI 신임 사장

[KAI 제공]

sungji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