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조국 "제 처가 딸 동양대 표창장 위조했다면 법적 책임"

송고시간2019-09-06 11:2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이은정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6일 딸이 받은 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 "제 처가 (위조를) 했다면 법적 책임을 져야 하고 누구나 법 앞에 평등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동양대 표창장이 위조됐으면 당연히 법무부 장관을 못 하는 것 아니냐'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의 질의에 "그것이 확인되면 여러 가지 큰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국 "딸 논문 집 서재에 있는 PC로 작성"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조 후보자는 "지금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 저는 대부분 알지 못하는 내용"이라며 "제 처와 관련해 많은 의혹이 있는데 제가 알지 못하는 부분도 있고 아는 부분도 있다"고 답했다.

조 후보자는 또 검찰 수사와 관련해 "법무부는 법무부의 길이 있고 검찰은 검찰의 길이 있다"며 "법무부 장관은 법무부 장관의 권한이 있고, 총장은 총장의 권한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의원들 질의 받는 조국
의원들 질의 받는 조국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전 열린 국회 법사위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에게 질의를 받고 있다. 2019.9.6 kjhpress@yna.co.kr

aayys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