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3댓글페이지로 이동

한국당·바른미래 내일 부산서 '조국 파면연대' 결성

송고시간2019-09-15 17:05

댓글3댓글페이지로 이동
부산 한국당 조국 장관 사퇴 촉구
부산 한국당 조국 장관 사퇴 촉구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11일 부산역 광장에서 자유한국당 부산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지방의원 등이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장관 사퇴를 촉구했다. 2019.9.11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고향인 부산에서 '반(反) 조국 연대'에 나선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16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칭 '조국파면 부산연대' 기자회견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유재중 한국당 부산시당 위원장, 하태경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위원장, 당협·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부산 바른미래당 추석 인사
부산 바른미래당 추석 인사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11일 부산역 광장에서 바른미래당 하태경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등이 추석 명절을 맞아 귀향 인사를 하고 있다. 2019.9.11 ccho@yna.co.kr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국파면 부산연대' 결성을 제안했고 내일 출범 기자회견을 한다"며 "조국 장관 임명 철회를 위해서는 상식적이고 건전한 정당, 학생, 시민 등 모두가 힘을 모아서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당 시당위원장인 유 의원은 "하 의원이 제안한 '반문연대' 투쟁을 환영한다"며 "더 나아가 범보수 연대에 다 함께해서 오만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cch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