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산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개선에 73억 지원

송고시간2019-09-17 09:2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산=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도 안산시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73억원의 노후 대기오염방지시설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기오염 방지시설
대기오염 방지시설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국비 및 도비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 사업의 지원 대상은 대기 배출시설 1∼5종의 설치 허가(신고)를 받은 중소기업이다.

다만 최근 3년 이내 설치한 시설이나 5년 이내 설치비용을 지원받은 시설, 대기 배출시설 신·증설에 따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신규 방지시설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 기업에는 시설 개선비의 90%(최대 2억7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희망 기업체는 환경 전문공사업체를 선정해 설치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춘 뒤 다음 달 16일까지 안산시 산단환경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은 심사 등을 거쳐 올해 말 선정된다.

자세한 지원 관련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산단환경과(☎ 031-481-2904)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소규모 기업체의 대기오염 방지시설 개선 보조금 예산은 기존 6억원보다 12배 늘어나고 지원 비율도 80%에서 90%로 확대한 것"이라며 "정부, 도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wa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