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선보여…10월중 판매 개시

송고시간2019-09-17 12:5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해치백·세단·크로스 등 기존 라인업 혁신적 디자인으로 무장

진의환 중남미권역본부장 "미래 경쟁력 강화…'갖고 싶은 차' 될 것"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현대자동차가 브라질 전략차종인 HB20 2세대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현대차는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주(州) 코만다투바에서 HB20 2세대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코만다투바는 현대차가 지난 2012년 HB20을 처음 선보인 곳으로, 그로부터 꼭 7년 만에 2세대 모델로 브라질 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모색한다.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발표회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발표회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현대자동차가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 주 코만다투바에서 HB20 2세대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라인업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라인업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현대차가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 주 코만다투바에서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발표회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한국과 브라질, 중남미 지역 주요 언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명 인플루언서, 브라질·중남미 딜러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의 진의환 중남미권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HB20 2세대 모델 출시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한 HB20 2세대 모델이 브라질뿐 아니라 중남미 소비자들에게 '가장 갖고 싶은 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진의환 중남미권역본부장
현대차 진의환 중남미권역본부장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 주 코만다투바에서 열린 현대차 HB20 2세대 론칭 행사에서 진의환 중남미권역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HB20 2세대 모델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해치백·세단형·크로스오버 등 3가지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모델과 완벽하게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형차의 완성도를 높였다.

현대차가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으로 꼽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개별 모델의 개성을 강조하면서 브라질 특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선명한 색상을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센슈어스 스포트니스'는 현대차가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통해 공개한 차세대 디자인 철학으로 비율·구조·스타일링·기술 등 4가지 요소의 조화를 디자인의 근간으로 한다. 세단형 가운데 처음으로 신형 쏘나타에 적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에 관심
현대차 브라질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에 관심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현대차가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 주 코만다투바에서 선보인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현대차 브라질 법인의 어제, 오늘, 내일
현대차 브라질 법인의 어제, 오늘, 내일

(코만다투바<브라질>=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16일 밤(현지시간)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 주 코만다투바에서 열린 현대차 전략차종 HB20 2세대 모델 발표회에서 2012년부터 이어지는 브라질 법인의 역사가 소개되고 있다.

현대차는 행사에 앞서 브라질 주요 언론과 자동차 전문가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2세대 모델 설명회와 시승회를 열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HB20이 시장에서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이달 초부터 디지털 채널과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새 모델의 이미지를 공개하는 '티저 캠페인'을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런 가운데 다음 달 시판을 앞두고 예약 판매량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7일에는 현대자동차 스타일링 담당 사이먼 로스비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 워크숍과 프레스 콘퍼런스,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시승회 등이 진행된다.

fidelis21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