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중기중앙회, 청년 눈높이 맞춘 '스마트 中企' 104개사 선정

송고시간2019-09-19 12: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워라밸·성과공유·직원성장 등 중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성과공유 등 청년 구직자들이 중시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중소기업' 104개사를 19일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중소기업 융합중앙회, 코스닥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IT여성기업협회 등의 회원 기업들이다.

이들 기업은 매출과 임금이 아닌 워라밸과 복지, 직원성장, 성과공유 등 청년 구직자가 중시하는 일자리 특성을 2개 이상 복합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청년구직자에게 적성, 소질에 맞는 기업을 찾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중소기업' 선정에 나섰다.

중소기업계와 함께 지난 5월부터 개별 기업의 법 위반 여부 조회, 현장실사, 대국민 공개검증 등을 실시해 이번에 최종 104개사를 선정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연합뉴스TV 제공]

중기중앙회는 스마트 중소기업을 알리기 위해 중소기업에 취업한 신입사원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청년일자리프로젝트 JOB담' 특집방송을 제작·방영 중이다.

오는 11월에는 스마트 중소기업의 구인·구직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 일자리 대전'도 개최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청년과 중소기업 간 일자리 수급 불균형 완화를 위해선 청년들이 선호할 만한 많은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