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70댓글페이지로 이동

이낙연, '조국 임명 반대 건의했나' 질문에 "확인해주기 어렵다"

송고시간2019-09-26 14:56

댓글70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이보배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한 반대 의견을 전달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해 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인사청문회 다음 날인 7일 조국이 임명해달라고 대통령에게 간청했고, 그 다음 날 이 총리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만나 조국을 임명하면 안 된다는 결론을 내리고 건의했다고 하는데 사실이냐'는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낙연, '조국 임명 반대 건의했나' 질문에 "확인해주기 어렵다"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이 총리는 '조 장관 임명 철회와 관련해 지난달 예산결산특위에서 청문회 결과를 종합해서 대통령에 말씀드린다고 발언했는데 그 후에 어떤 건의를 했느냐'는 권 의원의 추가 질문에 "저의 의견을 충분히 말씀드렸다"며 "다만 대통령과 총리 사이의 대화를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조국 인사 참사에 관련한 국민적 분노와 허탈감을 알고 있느냐'는 권 의원의 물음에 "우리 사회가 공정한가에 대한 깊은 회의가 국민 사이에 싹이 텄고, 특히 가진 사람들이 제도를 자기의 기회로 활용하는 일들이 많이 번지고 있다는 것에 분노하고 계신 것으로 짐작한다"고 밝혔다.

국회 대정부 질문 참석하는 이낙연 총리
국회 대정부 질문 참석하는 이낙연 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왼쪽)가 26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하고 있다. 오른쪽은 조국 법무부 장관. 2019.9.26 kjhpress@yna.co.kr

solec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