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10댓글페이지로 이동

오신환 "조국 사퇴는 끝 아닌 시작…대통령 사과·국정쇄신해야"

송고시간2019-10-14 14:27

댓글10댓글페이지로 이동
검찰개혁법안 관련 회견하는 오신환
검찰개혁법안 관련 회견하는 오신환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검찰개혁법안 우선 처리 추진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강경론으로 일관하며 국민 분열을 부추긴 청와대 참모들을 경질하는 일대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오늘날 이 사태를 만든 책임은 전적으로 문 대통령에게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조 장관 사퇴는) 만시지탄이지만 국민을 위해, 검찰 개혁을 위해, 자기 자신을 위해 다행스러운 선택"이라며 "처음부터 이렇게 판단하고 장관직을 고사했다면 국민적인 갈등과 분열도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국 장관 사퇴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검찰은 조 장관과 그 가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관련 의혹들에 대한 진상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들이 외친 '조국 퇴진' 요구는 당사자의 사퇴로 성취됐다. 이제 국민들의 '검찰 개혁' 요구에 국회가 응답할 차례"라며 "검찰개혁법안들이 여야 합의로 원만히 처리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복원할 것을 여야 각 당에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bangh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