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28댓글페이지로 이동

KBS, 독도헬기 사고영상 찍고도 경찰에 미제공 논란

송고시간2019-11-03 14:44

댓글28댓글페이지로 이동

독도경비대 팀장 주장에 KBS "사실 확인 중"

독도 인근 해상서 추락한 헬기 기종
독도 인근 해상서 추락한 헬기 기종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가 독도 헬기 사고 관련 영상을 보유한 사실을 숨기고 경찰의 영상 공유 요청을 거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뭇매를 맞고 있다.

3일 한 포털사이트 뉴스 댓글에서 자신이 독도경비대 박 모 팀장이라고 밝힌 인물이 이 같은 주장을 했다.

당사자는 댓글에서 "배 접안이 되지 않아 KBS 영상 관계자 두 분이 울릉도에 가지 못해 독도경비대에서 하루를 숙식했다. 그렇게 호의를 베풀었고, 사고 이후 수십명의 독도경비대원이 그 고생을 하는데 헬기 진행 방향 영상을 제공하지 않고 촬영하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하더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헛고생을 했던 시간들이 너무나 가슴 아프고 치가 떨린다"며 "수십명이 이틀을 잠 못 자는 동안 다음 날 편히 주무시고 나가시는 것이 단독 보도 때문이냐"고 덧붙였다.

KBS 독도 추락헬기 영상 미제공 논란에 "깊이 사과"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KBS는 실제로 이날 독도에서 추락한 헬기의 이륙 영상을 확보해 특종 단독 식으로 공개했다.

경찰 확인 결과 박 팀장이 해당 글을 올린 게 맞다는 사실이 확인됐으며,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KBS는 이와 관련해 "사실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31일 오후 독도에서 이륙한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헬기 한 대가 독도 인근 해상에서 추락해 타고 있던 소방대원과 환자 등 7명이 실종되거나 사망했다.

lis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