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22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철수 전 의원, 뉴욕시티마라톤 풀코스 완주…3시간59분

송고시간2019-11-04 09:57

댓글22댓글페이지로 이동

마라톤에 '푹' 빠진 안철수…뉴욕시티마라톤 풀코스 완주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스탠퍼드대 방문학자 자격으로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3일(현지시간)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했다.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한 안철수 전 의원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한 안철수 전 의원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스탠퍼드대 방문학자 자격으로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3일(현지시간)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 풀코스를 완주했다. 2019.11.4

안 전 의원은 이날 뉴욕 스테이튼 아일랜드에서 출발해 브루클린, 퀸스를 거쳐 맨해튼의 센트럴파크까지 이어진 42.195㎞ 풀코스를 완주했다.

주최 측 홈페이지에 따르면 안 전 의원은 풀코스 완주기록은 3시간 59분 14초다.

안 전 의원은 센트럴파크의 결승점을 수백m 앞둔 지점에서 '41309' 번호를 달고 참가 선수들과 함께 역주하는 모습이 연합뉴스에 목격됐다.

뉴욕시티마라톤 로고가 새겨진 긴소매 라운드 티와 반바지 차림에 모자를 썼다.

완주 지점을 앞두고 체력에 많이 소진된 듯 다소 힘겨워 보이는 표정이었다.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한 안철수 전 의원(왼쪽 첫번째)
뉴욕시티마라톤에 참가한 안철수 전 의원(왼쪽 첫번째)

안 전 의원은 지난 9월 29일에도 당시 체류 중이던 독일 베를린 마라톤 대회에 출전해 풀코스를 3시간 46분 14초에 완주한 사실이 이미 알려진 바 있다.

안 전 의원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때 바른미래당 후보로 서울시장에 출마했다가 패배한 뒤 같은 해 9월 1년 체류 일정으로 독일로 유학을 떠났다.

이어 지난 6월 트위터를 통해 "10월 1일부터는 독일을 떠나 미국 스탠퍼드 법대의 '법, 과학과 기술 프로그램'에서 방문학자로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뉴욕시티마라톤 참가자들
뉴욕시티마라톤 참가자들

lkw777@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