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무역보험공사, 로봇사원 채용…무역보험에도 핀테크 서비스

송고시간2019-11-19 10:0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

[촬영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로봇사원을 채용했다.

무역보험공사는 1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최신 사무용 로봇 기술 도입에 따른 로봇사원명 공모전 시상식 및 로봇사원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로봇사원은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한 후 데이터 입력 등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인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기술을 탑재했다.

로봇사원명으로는 '쉬워봇'와 '워라봇'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쉬워봇은 고객이 무역보험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워라봇은 직원들이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워라밸'(Work-Life Balance)를 추구할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다.

로봇사원의 첫 업무는 약 1천개의 휴·폐업 정보를 조회하고 그 결과를 즉시 보증 심사 시스템에 반영하는 것이다.

로봇사원을 통한 업무 자동화에 힘입어 무역보험 핀테크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앞서 무역보험공사는 7월 핀테크사업부를 신설했고 올해 말까지 중소수출기업 전용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존 17종의 서류 제출과 수기 작성이 필요했던 수출신용보증서비스를 온라인화하고 온라인 전용 무역보험·보증 상품을 출시한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새로 도입된 로봇기술에 기반한 업무 자동화로 심사 기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무 자동화 범위를 계속 확대하고, 고객이 어디서든 손쉽게 무역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