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제주도 "대성호 화재 모든 행정적 지원 다 할 것"

송고시간2019-11-19 12:3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제주 어선 화재 광역구조본부 가동
제주 어선 화재 광역구조본부 가동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해상에서 12명이 탄 어선에 불이 나는 사고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광역구조본부가 꾸려졌다. 사진은 구조본부 전경. 2019.11.19 atoz@yna.co.kr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도는 19일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대성호 화재와 관련, 도청과 시청이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오전 도민안전실장과 해양수산국장 등으로부터 화재 선박 발생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행정부지사를 중심으로 상황판단회의를 열어 모든 지원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도는 신속한 구조·수색과 실종자 가족 지원을 위해 경남도에 구성된 지역재난대책본부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실종자 가족이 제주를 방문했을 때 행정적 지원을 통해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또 어업지도선 2척을 사고 해역에 보내 수색에 협조하고, 도내 어선도 수색에 협조하도록 조치했다.

앞서 이날 오전 7시 5분께 제주 차귀도 서쪽 76㎞ 해상에서 통영 선적 연승어선 대성호(29t·승선원 12명)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승선원은 한국인 6명과 베트남인 6명이며, 이 중 현재 1명이 숨졌고 11명은 실종 상태다.

제주 해상서 어선 화재…내국인 6명·베트남인 6명 승선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atoz@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