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네이버 창작자지원공간 파트너스퀘어 5·6호점 홍대·상수 개소

송고시간2019-11-20 11:38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홍대점,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지원…상수점은 쿠킹 스튜디오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네이버는 소상공인 지원 공간인 '파트너스퀘어' 5·6호점이 홍대와 상수 지역에서 각각 문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스퀘어는 네이버의 소상공인 창업·경영 지원 공간으로,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1인 미디어 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와 장비 제공, 홍보 및 기획 마케팅, 온라인 창업·경영 교육 등을 지원한다.

'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전문 지원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전문 공간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홍대'에서 창작자를 대상으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콘텐츠 창작에 필요한 영상 편집, 저작권, 스피치 등의 교육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오디오, 뷰티, 동영상 등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 경험과 실무 노하우를 전달한다.

파트너스퀘어 홍대에는 라이브 촬영, 오디오 녹음 등을 할 수 있는 6개의 스튜디오와 녹음실 등이 마련돼 있고, 창작자들 간에 네트워킹이 가능한 라운지,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스테이지 등도 구축돼 있다.

다만 촬영 스튜디오는 블로그와 네이버TV, 오디오 클립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창작자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파트너스퀘어 상수'는 푸드 창작자를 위해 특화된 쿠킹 스튜디오다.

푸드 창작자는 이곳에서 사용자와 직접 만나는 오픈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고, 푸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본사 로고
네이버 본사 로고

[연합뉴스TV 제공]

jesus7864@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