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김연철, 美외교위 의원 면담…이산가족상봉 등 논의

송고시간2019-11-20 11:5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김연철 장관, 테드 요호 동아태소위 간사 면담
김연철 장관, 테드 요호 동아태소위 간사 면담

(서울=연합뉴스) 미국을 방문 중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19일 오전(현지시간) 테드 요호 하원 외교위원회 동아태소위 간사와 면담하고 있다. 2019.11.20 [통일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준삼 기자 = 미국을 방문 중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미 하원 외교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만나 이산가족 상봉 등 대북 인도적 협력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20일 통일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현지시간 19일 오전 브래드 셔먼 미 하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원장, 테드 요호 하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 간사와 면담했다.

김 장관은 셔먼 의원이 발의한 재미 이산가족 상봉 법안 등과 연계해 이산가족 문제 해결 필요성을 깊이 논의하는 한편, 대북 제재 상황에서도 허용된 인도적 협력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미 의회가 입법적 측면에서 지원해줄 것도 당부했다.

또 전직 수의사 출신인 요호 의원에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관련해 남북 방역 협력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대북 제재 상황에서도 ASF 협력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미국 의회가 관심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워싱턴 소재 싱크탱크인 스팀슨센터를 찾아 한반도 전문가 간담회도 개최했다.

통일부는 "조엘 위트 38노스 대표,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국대사, 모든 핼퍼린 오픈 소사이어티 파운데이션 고문 등이 참석해 한반도 문제 현안과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한미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jsl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