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北 "최선희, 러시아와 전략대화…북러관계 강화 논의"

송고시간2019-11-21 13:5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이 지난 2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 등 러시아 외무부 인사를 만나 양국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통신은 "외무성 대표단 단장으로 러시아를 방문하고 있는 외무성 제1부상 최선희 동지가 20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연방 외무상을 만나 친선적인 분위기 속에서 담화를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담화에서는 두 나라 최고영도자들의 관심 속에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조로(북러)관계를 전략적 견지에서 전면적으로 발전시켜나갈 데 대한 문제가 논의되었다"고 전했다.

최 제1부상은 같은 날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티토프 외무부 제1차관과도 만났다.

통신은 "쌍방은 전략대화에서 역사적인 조로수뇌상봉에서 이룩된 합의를 철저히 이행하여 두 나라 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강화 발전시킬 데 대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호상 관심사로 되는 지역 및 국제문제들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전략적 협조를 강화하기로 하였다"며 "대화는 시종 진지하고 친선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 마친 최선희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 마친 최선희

러시아를 방문 중인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이 2019년 11월 20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외무부 청사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한 뒤 청사를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blueke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