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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전문가 80여명이 '비대면 금융컨설팅' 서비스

송고시간2019-11-2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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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미래에셋대우[006800]는 최근 신설 조직인 고객솔루션본부에서 '전 국민 비대면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업점과 본사 각 부서에서 평균 20년가량의 오랜 업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영업점 방문에 준하는 깊이 있는 상담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8월 영업점 대형화와 거래 매체 다변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투자 상담이 가능한 조직의 필요성이 커졌다고 보고 기존의 연금자산관리센터에 더해 고객솔루션센터를 신설해 '고객솔루션본부'로 출범시켰다.

여기에 서비스 제공 대상을 자사 고객뿐 아니라 전 국민으로 확대한다는 취지로 상담 인력을 늘려 전문가 80여명을 배치했다.

박경준 미래에셋대우 고객솔루션본부장은 "고객 성향에 기반한 투자 상담과 자산 배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 친화적 상담 채널 확대와 다양한 디지털 컨설팅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주식·펀드 등 금융상품에 관한 상담은 '고객솔루션센터'로, 연금 전반에 관한 사항은 '연금자산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min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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