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펭수다이어리', 한강의 '채식주의자'도 뛰어넘었다(종합)

송고시간2019-11-28 17:1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발매되기도 전 예약 주문 폭발, 3시간만에 1만부 팔아치워

(서울 = 연합뉴스) 추왕훈 기자 = EBS 캐릭터로 2030의 큰 사랑을 받는 펭수가 출판계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이어리가 정식 발매가 되기도 전에 인터넷에서 엄청난 속도로 예약 주문이 밀려드는가 하면 펭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도서 판매량을 끌어 올리고 있다.

주요 인터넷 서점들은 28일 펭수가 등장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알라딘에서는 오전 10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1분 만에 200부가 판매됐고 이후 10분 만에 1천부 판매를 돌파했다.

알라딘 관계자는 "이렇게 빠른 속도로 팔려나가는 단행본은 처음"이라면서 "주된 구매자층은 20~30대 여성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같은 시간 예약판매가 시작된 예스24에서도 이 책은 3시간 만에 1만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1분당 56권이 팔린 셈으로 이 같은 판매 속도는 1분당 각각 42권, 9.6권이었던 시사주간지 TIME의 '문재인 대통령 커버 편'과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를 뛰어넘는 사상 최고 수준이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는 오후 2시까지 6천500부가량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 책은 만년 다이어리 안에 방송에 나왔던 펭수의 발언, 사진, 노래 등의 콘텐츠가 삽입된 형태로 제작됐다. 오는 12월 19일 정식 출간된다. 가격은 1만7천원.

SNS에는 이 책을 예약 구매했음을 인증하는 경쟁이 벌어지는가 하면 주요 포털에서는 '펭수 다이어리'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출판 시장에서도 '펭수 돌풍'이 일 것임을 예감케 했다.

출판계에서는 벌써 이 책이 연말 베스트셀러 판도를 바꿀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앞서 예스24에서 펭수의 패션 화보와 스티커가 담긴 패션 잡지 '나일론' 12월호는 판매 시작 4일 만에 완판됐고 지난 10월30일부터 EBS 학습서 구매자를 대상으로 펭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지난 17일까지 EBS 교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나 증가했다.

예스24는 도서 구매 고객들에게 펭수 캐릭터가 들어간 플래너와 에코백, 마그넷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펭수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가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하는 등 펭수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EBS는 이에 힘입어 다음 달엔 다이어리 이외에 봉제 인형(소형·중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도 출시하고, 내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을 내놓는 등 펭수 굿즈들을 잇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펭수 다이어리' 인기 폭발
'펭수 다이어리' 인기 폭발

28일 알라딘에서 예약 판매 개시 10분만에 1천부가 팔린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알라딘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cwhyn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