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탈선사고로 출근길 운행 지연(종합)

송고시간2019-12-06 06:43

댓글

신도림∼까치산 5개역 영향…교통공사, 버스 등 대체수단 투입

서울지하철 2호선 노선도
서울지하철 2호선 노선도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화면 캡처]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6일 새벽 차량기지 내 탈선사고로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 구간 운행이 중단됐다고 서울교통공사가 밝혔다.

공사는 오전 6시께 이 구간 운행을 일부 재개했으나, 평소보다 열차 수가 줄어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이 사고로 영향을 받은 2호선 신정지선 역은 신도림, 도림천, 양천구청, 신정네거리, 까치산역 등 5개다.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탈선사고로 출근길 운행 지연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2호선 신정차량기지 내에서 운행하던 특수차가 제동이 안되면서 출고선 차단막과 부딪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신정차량기지 내 차량 출고가 불가능해지면서 2호선 신정지선의 운행이 중단됐다.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다.

공사는 빠른 복구를 위해 현장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고 관계 직원을 투입해 탈선한 특수차를 오전 4시 50분께 복구했다.

공사는 열차 2대를 투입해 오전 6시께 운행을 일부 재개했으나, 이는 3대가 투입되던 평상시보다 적어서 운행이 지연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공사는 해당 노선 승객을 위한 대체운행수단으로 버스 1대와 승합차 3대를 투입키로 했다.

2호선 탈선사고, 대체 교통수단 안내
2호선 탈선사고, 대체 교통수단 안내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6일 새벽 차량기지 내 탈선사고로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 구간 운행이 일부 중단됐다고 서울교통공사가 밝혔다.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에 대체 교통수단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jjaeck9@yna.co.kr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2호선 신정지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신속한 조치를 통해 해당 구간 운행을 정상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imhwasop@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