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소부장 패스트트랙 1호' 메탈라이프, 이달 코스닥 입성

송고시간2019-12-06 14:08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메탈라이프
메탈라이프

[아이에프지파트너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소재·부품·장비 기업 패스트트랙 1호 기업인 메탈라이프가 이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메탈라이프는 6일 낮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이런 상장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04년 설립된 메탈라이프는 화합물 반도체용 패키지(반도체 전원 공급 및 신호 연결 등의 역할을 하는 부품)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는 광통신용 패키지와 RF 트랜지스터 패키지 등이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7년 통신장비 업체 RFHIC[218410](알에프에이치아이씨)에 인수된 후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를 통해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193억원이었고 영업이익은 46억원으로 전년(11억원) 대비 4배가량 늘었다.

회사 측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패키지 조립 및 표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기업이 글로벌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한 광통신용 패키지 및 주요 부품 부문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장 이후 기술 고도화를 통해 통신용 패키지 분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며 "이외에도 수소 전기차, 우주·항공 등 첨단 산업 분야의 패키지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탈라이프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의 상장 예비심사 기간을 단축해주는 일명 '소부장 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이 제도를 적용받아 상장하는 것은 메탈라이프가 처음이다.

총 공모 주식 수는 70만주이며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500∼1만3천원이다. 이에 따른 공모 예정 금액은 약 74억∼91억원 규모다.

이 회사는 오는 9∼10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뒤 12∼13일 청약을 받는다.

상장 예정일은 24일이며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mskwa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