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정경두 "드론, 미래전장 핵심무기…디지털 강군 건설 매진"

송고시간2019-12-06 15:1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드론시대 포럼 참석한 정경두 국방장관
드론시대 포럼 참석한 정경두 국방장관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정경두 국방장관(오른쪽)이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신성장포럼 '이제는 드론시대: 신성장동력으로서 진단과 대안'에 참석하고 있다. 2019.12.6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6일 "우리 군은 4차산업혁명시대 기술발달에 따른 다양한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방과학연구소가 개최한 '이제는 드론 시대 신성장동력으로서 진단과 대안' 세미나 축사에서 "드론이 미래 전장의 핵심무기체계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정유시설에 대한 공격에서 볼 수 있듯이 드론이 테러의 수단으로 이용된다"며 "안티 드론 기술에 대한 관심도 증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군은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강군, 스마트 국방'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며 "무인전투체계 개발 분야를 8대 국방전략기술의 하나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정 장관은 "육군이 지난 9월 정찰 드론, 무장 드론, 전자전 드론 등을 갖춘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했다"면서 "드론 산업을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육군교육사령부 신인호 전투발전부장은 육군에서 추진 중인 드론봇과 대(對) 드론 전투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p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