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과천시-서울대 공대, 스마트도시 조성 공동 추진

송고시간2019-12-06 17:0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과천=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과천시는 6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접견실에서 '과천시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천시-서울대 공대,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협약
과천시-서울대 공대,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협약

(과천=연합뉴스) 경기 과천시는 6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접견실에서 '과천시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왼쪽)과 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2.6 [과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에 따라 과천시와 서울대 공대는 과천지식정보타운·과천동 등 3기 신도시에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적용하고, 원도심에서도 도시새쟁 및 스마트도시 서비스 적용 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도시란 첨단 정보통신(IT) 기술을 융·복합해 다양한 도시기반 서비스를 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및 미래형 첨단도시를 뜻한다.

과천시는 서울대 공대의 도움을 받아 내년에 스마트도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현해 시민의 편리와 행복한 생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은 "과천시의 성공적인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과천시에서 추진하는 의료·바이오·헬스 클러스터 등 첨단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도 서울대학교가 참여할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hedgeho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