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생보업계 사장단, 소비자 신뢰 회복 위한 자율결의

송고시간2019-12-10 10:4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손해보험업계에 이어 생명보험업계도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자율결의 대회를 열었다.

생명보험협회는 10일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4개 회원사 사장이 참여한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은 ▲분쟁 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 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과 관련한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은 "이제 단기 영업에 의지한 양적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며 "모든 생명보험회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오늘의 결의가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생명보험회사 사장은 "오늘을 계기로 상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보험금 지급, 민원처리 등 모든 계약 과정에서 불합리한 관행은 없었는지 소비자의 시각에서 돌아보고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6일 손해보험업계 17개사 최고경영자(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비자 신뢰 회복과 가치경영을 천명한 자율 결의 대회를 열었다.

생보업계 사장단, 소비자 중심 경영 패러다임 정착 자율결의
생보업계 사장단, 소비자 중심 경영 패러다임 정착 자율결의

[생명보험협회 사진제공=연합뉴스]

pseudojm@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