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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동남아여행 소비자 만족도 1위는 하나투어"

송고시간2019-12-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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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선택 기준은 패키지 구성, 가격, 여행일정 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동남아 패키지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사 가운데 하나투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주요 여행사의 동남아 패키지여행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은 노랑풍선·모두투어·온라인투어·인터파크투어·하나투어 등 5개 업체다.

서비스 종합 만족도는 하나투어가 3.71점으로 가장 높았고 노랑풍선(3.63점), 모두투어(3.62점), 온라인투어·인터파크투어(3.61점) 순이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하나투어(3.76점), 모두투어(3.67점), 온라인투어(3.66점), 노랑풍선(3.65점), 인터파크투어(3.63점) 순이었다.

여행 일정과 숙소, 이동수단에 대한 만족도나 선택 관광·쇼핑·식사 관련 만족도도 하나투어가 가장 높았다.

호감도는 하나투어(3.62점), 노랑풍선(3.58점), 모두투어(3.56점), 인터파크투어(3.54점), 온라인투어(3.53점) 순이었다.

응답자들이 여행사를 선택한 이유로는 여행코스와 숙소 등 패키지 구성 때문이라는 답변이 40%로 가장 많았고 가격(26.3%)과 여행 일정(17.4%)이 뒤를 이었다.

여행지는 베트남이 51.7%로 가장 많았고 태국(29.8%), 필리핀(20.5%) 등의 순이었다.

패키지여행 과정에서 피해를 본 소비자는 19.7%였는데 피해 유형은 쇼핑 및 선택 관광에 대한 과도한 권유가 53.3%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0%포인트 수준이다.

하나투어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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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 안철수]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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